기본
연쇄살인마와 대결·소름끼치는 괴담…심장 쫄깃 공포웹툰이 온다
황태자의 사색
2022. 6. 18. 14:51
728x90


웹툰 '외모지상주의' '싸움독학' 등 다수 인기작을 그려온 박태준 작가는 지난달 28일 네이버웹툰에서 스릴러물 '사형소년' 연재를 시작했다. 매주 일요일 연재되는 이 작품은 전국을 뒤흔든 희대의 연쇄살인마와 그에게 가족을 잃은 피해자 사이에 벌어지는 치열한 싸움을 그리고 있다. 1997년 12월 30일 이후 사형을 집행하지 않은 한국의 실제 상황을 배경으로 연쇄살인, 복수 등 암울하면서도 무거운 소재의 허구를 전개하며 스릴러 장르의 묘미를 더했다. '사형소년'은 공포적 요소가 다분한 작품 특성에 팬들이 관심을 가지면서 연재 초기임에도 인기순 상위권에 오르며 걸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일요일에 연재 중인 백지운 작가의 '밀실 마피아 게임'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스릴러다. 추리 퀴즈 마니아인 고등학생 강철중이 처음 보는 밀실에 갇혀 추리 실력을 토대로 3시간 내로 탈출해야 하는 긴박한 전개로 팬을 모으고 있다.


'지옥'의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가 지난 4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웹툰 '계시록'은 특유의 미스터리한 전개로 주목받고 있다. 도시의 작은 '개척교회' 목사 성민찬이 아들을 잃고 괴로워하던 중 우연히 교회로 들어온 성범죄 전과자 권양래가 아들을 유괴한 범인이라는 계시를 받으며 벌어지는 스릴러다. '계시록'은 연 감독이 전작에서 펼친 사회 고발성 작품과는 또 다른 볼거리를 보여줘 주목받고 있다. 작화 자체에서 느껴지는 공포보다 이야기 전개에서 자연스럽게 사무치는 소름 돋는 분위기가 독자들을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여름을 맞아 공포 웹툰 단편선 '2022 스크롤금지'를 매주 3회(수·토·일요일) 연재한다. '스크롤을 내리기 무서운 웹툰'을 표방하며 귀신, 흉가, 수학여행 등 다양한 소재의 공포 웹툰으로 구성했다. 일부 에피소드는 애니메이션이나 효과음, 배경음악 등 특수 효과를 더해 만화 독자들에게 오감으로 공포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단편선에는 '옥수역 귀신' '봉천동 귀신' 등으로 공포 웹툰의 대가로 불리는 호랑 작가와 김용키, 랑또, 원주민 등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가들이 참여했다. 지난 14일 공개된 1화는 '살인(人)스타그램' '존잘주의' 등 공포 작품으로 유명세를 얻은 령 작가가 맡았다. 령 작가의 작품들은 귀여운 그림체와 대비되는 섬뜩한 이야기와 신선한 소재로 공포감을 극대화한다는 평을 받고있다.
[박대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