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1

실패

황태자의 사색 2005. 7. 21. 20:39
728x90
성공하는 자에게 일주일은 7일간의 오늘이지만 실패하는 자에게는 7일간의 내일이다
앨런
부모는 아이들에게 자신들의 희망을 억지로 떠다 맡겨서는 안 된다. 그것이 실패의 원인이다. 부모가 해야 할 일은 스무 살 전의 자녀들의 기본적인 성격이나 기질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고, 아이들이 가진 그대로, 그가 표현하고 싶은 그대로를 존중해서 여러 가지 분야가 모여 전체를 이룬 사회에 적응하도록 하는데 있다. 부모의 희망과는 다른 희망을 표시했다 하더라도 부모는 반대하지 말아야 한다. 찬성하고 반대하고에 따라 그 결과는 큰 차이가 있다. 찬성해 주면 자식은 용기를 얻을 것이며, 반대한다면 위축될 것이다.
로렌스 굴드
나의 실패와 몰락을 책망할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 나는 깨달았다. 내가 나 자신의 최대의 적이며 나 자신의 비참한 운명의 원인이었다는 것을 ...
나폴레옹
온갖 실패와 불행을 겪으면서도 인생의 신뢰를 잃지 않는 낙천가는 대개 훌륭한 어머니의 품에서 자라 난 사람들이다
앙드레 모루아
사랑하기 때문에 결혼하는 사람이 있고, 결혼했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이 있지요. 전자의 사랑은 도중에 끝이 나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죠. 사랑의 목적을 결혼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후자의 사랑은 실패하는 법이 없지요. 목적 없는 사랑을 하고 있으니까요.
조창인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이 시련과 역경에 부딪쳐 그르치게 되면 보통 사람들은 절망하게 된다. 그러나 이것은 시련이지 실패가 아 니다.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 한 이것은 실패가 아니다.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 있고 건강한 한 나한테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
정주영
고민은 어떤 일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생기기보다는 일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데에서 더 많이 생긴다. 망설이기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B. 러셀
장애물을 만나면 이렇게 생각하라. 내가 너무 일찍 포기하는 것이 아닌가 실패한 사람들이 현명하게포기할 때, 성공한 사람들은 미련하게참는다
마크피셔
미래를 두려워하고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그의 활동을 제한받아 손발이 묶여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란 이전에 했을 때보다 훨씬 풍부한 지식으로 다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포드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천양희

'스토리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  (0) 2005.07.21
실패  (0) 2005.07.21
결혼  (0) 2005.07.21
명언  (0) 2005.07.21
결혼  (0) 200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