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1

친구

황태자의 사색 2005. 7. 21. 20:47
728x90
작은 집이라도 마음이 진실한 친구로 가득 채울수 있다면 이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
소크라테스
그대는 새벽 4시에 전화를 걸수 있는 그런 친구를 가졌는가?
마를렌 디트리히
니 덕분에 맛있는 초콜렛도 먹어보고 꿈도 못꾸던 여행도 해보고 뗏목도 타보고 너는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 친구일지도 몰라. 너와 여행할 때 내가 너의 냄새나는 운동화를 끌어안고 잤던 거 기억하니? 그건 내가 잠에서 깨었을 때 그 냄새를 맡으면서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느끼고 싶었기 때문이야. 아참! 우리 엄마는 잘 계시니? 아무래도 날 잊으려면 시간이 걸릴테니 니가 나 대신에 엄마랑 친구가 되어주렴.
- 영화 '굿바이 마이 프랜드' 중
이별의 이유는 여러가지였지만... 아니, 사실은 한 가지다. 내가 도망친 것이다. 헤어지고도 친구가 될 수 있는 종류의 여자친구도 있지만 조제는 다르다. 내가 조제를 만나는 일은 두번 다시 없을 것이다.
영화(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훌륭한 친구를 가진 사람은 반드시 훌륭한 아내를 얻을 것이다. 훌륭한 결혼이라는 것은 우의의 재능에 달린 것이기 때문이다.
니체
진정한 행복을 만드는 것은 수많은 친구가 아니며, 훌륭히 선택된 친구들이다.
벤 죤슨
지금 우리가 어느 지점에 서 있는가 하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 습니다. 도착할 지점을 향해 시선을 두고 있다면 그 가능성은 충분 히 실현할 수 있습니다.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면서 떠올리는 생각, 친구를 만나면서 하는 생각, 시험을 앞두고 품게 되는 생각을 모두 이행할 수 있다면 우리는 운명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카렌 케이시
진정한 신비가들에게서 얻을 수있는 가장 큰 교훈은, 신성한 것은 일상적인 것 속에 있으며 날마다의 생활, 이웃, 친구, 가족 그리고 뒤뜰이 있다는 사실이다.
아브라함 매슬로
친구를 갖는 다는것...그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찾는 것입니다.
그라시안
오랜 친구가 좋은이유 중 하나는그들 앞에서는 바보가되어도 좋기때문이다
랄프왈도에머슨

'스토리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구  (0) 2005.07.21
친구  (0) 2005.07.21
어머니  (0) 2005.07.21
어머니  (0) 2005.07.21
실패  (0) 200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