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1

소중한 가족

황태자의 사색 2005. 7. 21. 20:53
728x90
부모는 아이들에게 자신들의 희망을 억지로 떠다 맡겨서는 안 된다. 그것이 실패의 원인이다. 부모가 해야 할 일은 스무 살 전의 자녀들의 기본적인 성격이나 기질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고, 아이들이 가진 그대로, 그가 표현하고 싶은 그대로를 존중해서 여러 가지 분야가 모여 전체를 이룬 사회에 적응하도록 하는데 있다. 부모의 희망과는 다른 희망을 표시했다 하더라도 부모는 반대하지 말아야 한다. 찬성하고 반대하고에 따라 그 결과는 큰 차이가 있다. 찬성해 주면 자식은 용기를 얻을 것이며, 반대한다면 위축될 것이다.
로렌스 굴드
효도하고 순한 사람은 또한 효도하고 순한 아들을 낳으며, 오역(불교의 지옥에 갈만한 큰 죄)한 사람은 또한 오역한 아들을 낳는다. 믿지 못한다면, 저 차마 끝의 낙수(落水)를 보라. 방울방울 떨어져 내림이 어긋남이 없다.
명심보감
가정이야말로 고달픈 인생의 안식처요.모든 싸움이 자취를 감추고 사랑이 싹트는 곳.
웰스
신은 곳곳에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어머니를 만들었다.
유태인 속담
질병으로 많이 아프거나 비참한 경우를 당했을 때 부모의 이름을 부르지 않는 사람은 없다. 잊어버리고 있던 부모를 생각한다. 이것이 인지상정(人之常情)이라는 것이다.
문장궤범
어버이를 잃고 상을 당했을 때에는 아름아운 옷을 입어도 마음이 편하지 못하고, 좋은 음악을 들어도 즐거운 줄을 모르고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맛있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이것이 사람의 정이라는 것이다.
효경
내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 부모에게 행하라.
소크라테스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자식에 대해 더 깊은 애정을 갖는 이유는 어머니는 자식을 낳을 때의 고통을 겪기 때문에 자식이란 절대적으로 자기 것이라는 마음이 아버지 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가정이란 어떠한 형태의 것이든 인생의 커다란 목표이다.
J.G.홀랜드
가족들이 서로 맺어져 하나가 되어 있다는 것이 정말 이 세상에서의 유일한 행복이다.
퀴리부인

'스토리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중한 가족  (0) 2005.07.21
소중한 가족  (0) 2005.07.21
소중한 가족  (0) 2005.07.21
친구  (0) 2005.07.21
친구  (0) 200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