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1

소중한 가족

황태자의 사색 2005. 7. 21. 20:55
728x90
결혼 전에는 눈을 크게 뜨고 보라. 그러나 결혼 후에는 한쪽 눈을 감고 보라.
토머스 풀러
우리는 두 발처럼 두 손처럼 두 눈꺼풀처럼 아래턱과 위턱처럼 서로 도우며 살도록 만들어졌다. 사람들은 자신이 갖지 못한 것을 보완하기 위해 서로를 필요로 한다
M. 아우렐리우스
네 부모를 즐겁게 하며 낳은 어미를 기쁘게 하라
잠언
세상이라는 바다를 헤쳐 나가는 내 인생이라는 배의 선장은 바로 나라는 것. 누구도 대신할 수 없고 대신하게 해서도 안 된다는 것. 바다가 고요할 때나 폭풍우가 몰아칠 때나 나는 내 배의 키를 굳게 잡고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한비야
가정 생활과 결혼 생활에서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것은 인내다.
체호프
고향이라는 것은 그런 게 아닐까. 태어나 태를 묻은 곳이 아닐지라도 마음 깊숙한 곳에 따뜻하고 은은한 밀물처럼 묻어두고 있는 곳, 어떤 장소, 어떤 공간, 어떤 시간, 어떤 마음들. 그래서 언제나 그리운 것들.
오정희
훌륭한 부모의 슬하에 있으면 사랑에 넘치는 체험을 얻을 수 있다.
베토벤
엄마는 당신 생명의 조각을 한 조각씩 떼어 자식을 키운다고 합니다. 우리들 몸 속에는 금빛 찬란한 엄마가 들어 있어 하늘을 보고, 별을 보고, 다른 이들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당장, 아무 말 하지 말고 그냥 가만히 엄마를 두 손과 마음으로 안아보세요.
이상열
네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 부모에게 행하라.
소크라테스
이제 두 사람은 비를 맞지 않으리라. 서로가 서로에게 지붕이 되어줄 테니까. 이제 두 사람은 춥지 않으리라. 서로가 서로에게 따뜻함이 될 테니까. 이제 두 사람은 더 이상 외롭지 않으리라. 서로가 서로에게 동행이 될 테니까. 이제 두 사람은 두 개의 몸이지만 두 사람 앞에는 오직 하나의 인생만이 있으리라
인디언 결혼축시

'스토리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헹  (0) 2005.07.26
명언  (0) 2005.07.25
소중한 가족  (0) 2005.07.21
소중한 가족  (0) 2005.07.21
소중한 가족  (0) 2005.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