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우리 동네 건강 사랑방… “은퇴자·주부·청년도 쉽게 창업”

황태자의 사색 2022. 4. 12. 10:09
728x90

우리 동네 건강 사랑방… “은퇴자·주부·청년도 쉽게 창업”

종근당건강 건강기능식품 판매대리점 ‘헬스벨스토리’

입력 2022.04.12 03:00 | 수정 2022.04.12 03:00
 
 
 
 
 
종근당건강 헬스벨스토리 목동점.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 판매대리점 ‘헬스벨스토리’는 단순히 건강기능식품을 사고파는 곳이 아니다.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부터 맞춤 건강정보, 전문가 상담, 회원제 건강관리 등을 통한 가족 건강 컨설팅까지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대리점 기능을 뛰어넘어 우리 동네의 건강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이다.

종근당건강 헬스벨스토리 판매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전속모델 윤유선. /종근당건강 제공

◇구매 할인에 건강 프로그램 무상체험까지

연회비 1만원을 내고 헬스벨스토리 멤버십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일부를 제외한 거의 모든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 다이어트 프로그램, 관절건강 프로그램 등 맞춤건강 프로그램을 연 1회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이벤트 초대권과 행사 참여 시 선물이 증정되고 신제품이 출시되면 가장 먼저 무료 샘플링 기회도 얻는다.

이뿐 아니라 담당 헬스벨라의 일대일 전문상담 서비스를 함께 받는다. 헬스벨라는 종근당건강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한 건강 전문 컨설턴트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건강플랜을 짜준다. 예를 들어 똑같은 유산균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자신과 가족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고,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 방향과 맞춤 정보를 언제든 받을 수 있다.

헬스벨스토리는 종근당건강의 대표 건강기능식품들을 가장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집 앞의 종근당건강’이라고도 불린다.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커, 아이클리어 등 종근당건강의 인기제품을 멀리 갈 필요 없이 집 앞 헬스벨스토리에서 바로 구입할 수가 있다.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비교할 수가 있어 원하는 제품을 안심하고 구매 가능하다.

종근당건강 헬스벨스토리 판매제품. /종근당건강 제공

◇안정적 매출에 창업문의도 급증

헬스벨스토리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창업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헬스벨스토리는 적은 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이다. 인건비 부담이 적고, 가맹수수료가 없을 뿐만 아니라 넓은 공간이 필요 없기 때문이다.

 

종근당건강은 1초에 1통씩 팔리는 락토핏을 비롯해 섭취율 및 구매율 1위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기업이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종근당건강의 인기제품을 파는 만큼 헬스벨스토리는 수익성이 좋을 수밖에 없다. 종근당건강은 인지도 높은 자사의 제품들을 헬스벨스토리에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사업주가 최대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종근당건강의 지원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지역권 보장으로 내부경쟁을 줄이고 대리점마다 충분한 상권을 확보해 준다. 또 TV와 신문, 인터넷, 소셜미디어(SNS) 광고를 통해 헬스벨스토리 판매제품을 상시 노출하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모든 광고비와 마케팅 비용은 종근당건강이 전액 부담하므로 사업주는 판매에만 집중하면 된다.

종근당건강의 이런 지원을 받으며 적은 투자비용으로 창업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은퇴를 앞둔 회사원이나 1인 청년사업가는 물론, 지금은 전업주부와 여성들의 창업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근무 강도가 높지 않고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집 근처에서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사업경험이 없는 여성들도 쉽게 접근할 수가 있다. 헬스벨스토리에 따르면 여성 사업주의 창업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헬스벨스토리 대리점 개설과 관련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02-6191-0100)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