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1

워렌 버핏, 투자자는 언제 집을 사야 하는가

황태자의 사색 2022. 5. 6. 07:53
728x90

질문~질문합니다.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왔습니다. 내재가치와 주식과는 관계가 없습니다마는 집과 관련한 질문입니다.

아직은 어려서 집을 갖고 있지 못합니다.  아마 주식들을 팔아서 자금을 마련해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분이 지혜를 빌려주셨으면 합니다. 언제 집을 사야 할까요. 그리고 어느 정도 선에서 돈을 지불해야 할까요.  현금과 주식시장 관점에서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워런 버핏~내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만 달러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었으면 당신이 내 모든 자본을 지불해서 집을 살 수 있어 그렇게 되면 나는 보가 전혀 없는 목수와 비슷할 거야 다른 선택지는 내가 이 자본으로 일하게 해주는 거야 지금 보는 집보다 더 큰 집을 살 수도 있을 거야  아내는 내  말을 이해했습니다. 

우리는 1956년까지 기다렸습니다. 우리가 1952년 결혼했는데 말이죠. 전 순 재산 10% 아래 선에서 집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분명히 다른 투자처의 자본을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인다. 어떤 자산을 살 수 있는지에 따라 말하죠.

집을 살 때 자산이 7~8% 정도에서 집을 사는 게 적당할 듯합니다.  아마 스스로 적정한 비율을 찾아봐야 할 겁니다.